2007년 5월 이전까지의 WoKiBlog.OLD

2007년 5월 이전까지의 WoKiBlog는, 일단 서버 내에 TextCube를 하나 설치하고 거기다 이전 백업파일을 풀어놓는 식으로 해서 안 열어보는 창고로 만들어 버릴 셈이다. 새로 설치하고 백업파일을 풀었더니 여전히 그림파일들은 복구가 안 된다. 하드에 남아있는 그림들은 어떻게든 다시 넣는다고 해도 아주 사라져버린 그림이나 사진들은 어쩔 수가 없다. 아무튼 자기만족을 위해서 가능한 범위 내의 복구는 할 생각이다.

WoKiBlog.OLD header image

쓰레기 데이터를 부지런히 지우지 않으면 남아있는 데이터들 역시 쓰레기에 파뭍혀 마찬가지로 쓰레기가 된다. 하지만 너무 부지런히 지우면 돌이킬 수 없는 경우도 종종 생긴다… 정녕 공짜는 없는 것인가.

옛  WoKiBlog는 2004년 9월부터 2008년 2월까지 열려있었고, 그때까지의 누적 방문자 수는 14175명이었다. 스패머들이나 검색엔진의 bot을 체크하지 않았던 2006년 6월 이전을 감안하면, 후하게 쳐 줘도 실질적인 방문자 수는 10000명이 안 될 것이다.

일상다반사 에 올린 글 태그됨: , , ,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

*

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: <a href="" title=""> <abbr title=""> <acronym title=""> <b> <blockquote cite=""> <cite> <code> <del datetime=""> <em> <i> <q cite=""> <strike> <strong>